라이브커머스

BUSINESS

라이브커머스 진행 프로세스

기획부터 쇼호스트 섭외, 사전 홍보, 방송진행, 콘텐츠 제작까지!

(주)라온컴퍼니와 함께라면 One-step으로 가능합니다!

  • 1 사전 미팅

    방송 일정 스케줄링 및 제품 구성/가격 설정

  • 2 컨셉 기획

    제품에 맞는 크리에이디브한 컨셉 도출 및 방향성 기획

  • 3 섭외 및 준비

    컨셉과 기획에 맞는 모델/장소/소품 섭외 및 준비

  • 4 사전 홍보

    라이브 진행 최소 5일전, 다양한 매체로 사전 홍보활동 진행

  • 5 리허설

    원활한 방송 진행을 위한 사전 리허설 진행

  • 6 라이브 진행

    리허설 시 부족한 부분 개선 후 라이브 운영 및 실시간 모니터링

  • 7 사전 미팅

    라이브 결과 운영 리뷰컨텐츠 추가기획

※ 라이브 일정과 기획에 El라 해당 프로세스는 유동적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.

라이브커머스 기대 효과

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소비가 확산되면서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동영상을 통해

적극적인 체험을 하고,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가 차세대 쇼핑

  • 브랜드 홍보

    네이버 라이브 기준 1시간 방송 최대 10만명 시청
    브랜드 인지도 확립 및 신제품 홍보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

  • 매출 확대

    제품 간접체험을 통한 높은 구매전환율이 장점
    이커머스 구매전환율(03.-1%) 라이브커머스 구매전환율(5-8%)

  • 비용 절감

    방송 송출료가 따로 없어 수수료가 비교적 낮음(TV홈쇼핑 대비 1/10)
    네이버 수수료 8%

  • 마케팅 효과

    관련 키워드 검색시 통합검색을 통해 네이버쇼핑라이브 콘텐츠 조회 가능(마케팅 컨텐츠 활용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