라이브커머스 진행 프로세스
기획부터 쇼호스트 섭외, 사전 홍보, 방송진행, 콘텐츠 제작까지!
(주)라온컴퍼니와 함께라면 One-step으로 가능합니다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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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사전 미팅
방송 일정 스케줄링 및 제품 구성/가격 설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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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 컨셉 기획
제품에 맞는 크리에이디브한 컨셉 도출 및 방향성 기획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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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 섭외 및 준비
컨셉과 기획에 맞는 모델/장소/소품 섭외 및 준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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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 사전 홍보
라이브 진행 최소 5일전, 다양한 매체로 사전 홍보활동 진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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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 리허설
원활한 방송 진행을 위한 사전 리허설 진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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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 라이브 진행
리허설 시 부족한 부분 개선 후 라이브 운영 및 실시간 모니터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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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 사전 미팅
라이브 결과 운영 리뷰컨텐츠 추가기획
※ 라이브 일정과 기획에 El라 해당 프로세스는 유동적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.
라이브커머스 기대 효과
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소비가 확산되면서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동영상을 통해
적극적인 체험을 하고,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가 차세대 쇼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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브랜드 홍보
네이버 라이브 기준 1시간 방송 최대 10만명 시청
브랜드 인지도 확립 및 신제품 홍보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 -
매출 확대
제품 간접체험을 통한 높은 구매전환율이 장점
이커머스 구매전환율(03.-1%) 라이브커머스 구매전환율(5-8%) -
비용 절감
방송 송출료가 따로 없어 수수료가 비교적 낮음(TV홈쇼핑 대비 1/10)
네이버 수수료 8% -
마케팅 효과
관련 키워드 검색시 통합검색을 통해 네이버쇼핑라이브 콘텐츠 조회 가능(마케팅 컨텐츠 활용)